본문 바로가기
머니마니

은행별 환전 수수료 실시간 비교하기

by blaaah 2017. 7. 25.
반응형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환전인데요, 공항이나 현지에서 환전할 수도 있지만, 돈을 아끼려면 미리 준비하면 좋을 듯해요. 그럼, 출발하기 전에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볼게요.



은행마다 환율이 다른 이유는 매매기준율 차이 때문인데요, 매매기준율은 외화를 거래할 때 기준이 되는 환율로, 전날 외환시장에서 거래된 금액을 합산하여 평균을 낸 값입니다.


여기에 시중은행들이 수수료와 업무 처리비용 등을 포함해서 각각의 매매기준율을 고시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실제 환전할 때는 매매기준율에 은행별 환전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이 적용됩니다.


현찰 사실 때=매매기준율+환전수수료


환전을 어디서 할지 고민된다면 제 블로그에서 환전 싸게하는법을 확인해 보세요.





지금부터 두 가지 방법으로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비교해볼 텐데요,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마이뱅크"와 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확인해 볼게요.



■ 마이뱅크


1. 포털에서 해당 사이트를 검색한 다음, 이동해 주세요.

마이뱅크(http://www.mibank.me/)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어플을 이용해도 됩니다.


그런 다음, 상단 메뉴 중에서 "환율"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원하는 은행을 선택하면 나라별 환율과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EB하나은행의 미국 달러를 기준으로 환전수수료는 1,75%이고, 적용환율이 1,134.81원입니다.

매매기준율인 1,115.30원에 환전수수료를 더한 값이 환율이 되겠죠.



그리고 환전할 통화를 입력하면 금액이 바로 계산됩니다.





3. 상단의 "절약하기"를 선택하면 환율이 낮은 순으로 환전소를 알려줍니다.



"우대쿠폰 받으러 가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은행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은행마다 환율이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환전수수료 우대율이 다르기 때문이죠.



환전하기 아래에 있는 "±"를 선택하면 환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국은행연합회


1. 포털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한 다음, 이동하면 됩니다.

전국은행연합회(http://www.kfb.or.kr/)


그다음, 하단에 있는 "외환수수료"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2. 외환수수료 중에서 "외화현찰 수수료"와 검색할 은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3. 하단에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 가기 전에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확인해서 알뜰하게 환전해 보세요. 환율은 타이밍이기 때문에 미리 관심을 가지고 쌀 때를 노리거나 우대쿠폰을 챙기는 것이 포인트일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