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IMEI 분실폰 조회 방법

by blaaah 2017. 9. 8.
반응형


중고폰 구입 시 기기 상태도 중요하지만, 분실이나 도난폰 여부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구입하기 전에 IMEI 분실폰 조회로 미리 확인하면 좋을 듯합니다.



"단말기자급제" 사이트에서 알아볼 텐데요,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입력하면 분실이나 도난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번호는 이동전화기 단말기에 부여되는 고유 식별번호로 총 15자리 숫자로 구성됩니다.





IMEI 분실폰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포털에서 "단말기자급제"나 "IMEI 조회"로 검색하면 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https://www.단말기자급제.한국



1. 홈화면 하단에 있는 "분실, 도난 조회"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2. 이용 시 유의사항을 확인 다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하고 "분실, 도난 여부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하단에 두 가지 방식의 조회하기 메뉴가 오픈되는데요, 2012년 5월 이후에 출시된 단말기는 IMEI 조회가 가능하며, 그 이전에 출시된 단말기는 모델명과 일련번호로 조회하면 됩니다.





위 화면은 단말기 식별번호 확인 방법인데요, 단말기 내부 설정 메뉴에서 찾거나 외부 라벨이나 뒷면을 확인하면 됩니다. 아이폰 등 외산 단말기의 경우, 2015년 5월 이전에 출시된 폰도 내부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 단말기 식별번호를 입력한 다음, "검색" 버튼 클릭 후, 아래에 보이는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5. 해당 기기의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이나 도난 정보가 없는 걸로 조회되네요.


이상 IMEI 분실폰 조회 방법이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분실폰 여부를 조회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서 사고를 예방하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