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및 가격 안내

by blaaah 2017. 10. 2.
반응형


가을이라 축제나 단풍구경 많이 가실 텐데요, 대천, 장항, 군산 등 서해안으로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는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방법과 가격, 노선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해 금빛열차(West gold-train)는 세계 최초로 한옥식 온돌마루와 온천족욕시설을 갖춘 관광열차입니다. 장항선을 따라 온양, 예산, 홍성, 보령, 장항, 서산, 군산 등 서해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온돌기차, 한옥기차 등으로 불리는데요, 특히, 미우새에 나와 더 인기인 듯합니다. 먼저 서해금빛열차 가격과 노선, 시간 등을 알아본 다음, 온돌마루실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습니다.



■ 서해금빛열차 가격, 노선, 시간표 안내


1. 가격

성인 기준 운임은 용산에서 대천까지 21,000원이며, 장항까지 24,700원, 군산까지 25,300원, 익산까지 27,400원입니다. 단, 온돌 예약은 1실당 4만원이 추가됩니다.



2. 노선

용산에서 익산까지 총 247.8㎞로, 1일 1회 왕복 운행됩니다. 운행노선은 용산-영등포-수원-아산-온양온천-예산-홍성-광천-대천-장항-군산-익산까지입니다.



3. 시간표

용산에서 익산, 익산에서 용산으로 출발하는 시간표입니다. 총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 정도이며, 매주 수요일에서 일요일까지만 운행됩니다. 단, 월요일과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운행됩니다.


위의 시간표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자료인데요, 예약할 때 확인해 보니, 용산에서 익산으로 출발하는 시간이 10분 정도 차이가 나네요. 용산 출발시각이 오전 8시 36분이며, 역마다 1~2분 정도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예약할 때 한번 더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4. 객실 정보


1, 2, 4호차는 일반석이며, 3호차는 카페와 족욕실이 있는 힐링실, 5호차는 온돌마루실입니다.



▲3호차 힐링실: 카페와 이벤트 공간, 족욕실 등이 있습니다. 족욕실은 카페 승무원에게 예약해야 이용 가능하며, 인터넷이나 전화예약은 불가합니다. 가격은 온천습식 20분에 8,000원, 건식은 30분에 4,000원이며, 족욕수건과 차는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참고로 족욕실 이용 시, 예약이 차면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타자마자 예약해두는 편이 안전합니다.



▲5호차 온돌마루실: 따뜻한 온돌에서 다리를 펴고 눕거나 앉아서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객실입니다. 가격은 운임과 별도로 1실당 4만원이 추가되며, 최소 3인부터 6인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예약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방법


1.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 중에서 "승차권>관광열차"로 이동하면 됩니다.

레츠코레일: http://www.letskorail.com/



2. 관광열차 중에서 "서해금빛열차"를 선택한 다음, 인원정보를 "3명 이상"으로 설정하고 "온돌마루실"을 체크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출발역과 도착역,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온돌마루실은 최소 3인 이상부터 선택 가능하며, 3인 이하일 경우 예약할 수 없습니다.



3. 선택한 날짜의 정보가 조회되면 좌석을 지정하고, 열차표를 예매하면 됩니다. 위의 조회 결과에서 "좌석선택"을 진행하거나 "예약가능일자", "운임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온돌은 코레일 회원만 예약 가능합니다.



▲좌석선택: 온돌마루실인 5호차 좌석이 팝업창으로 안내되며, 초록색 중에서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약가능일자: 선택한 날짜의 열차가 매진된 경우 조회하면 됩니다. 승차권 예약조회는 1개월 이내만 가능하며, 주황색은 매진, 초록색은 예약가능 표시입니다.



▲운임: 선택한 구간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온돌마루실을 선택한 경우, 위의 요금에서 1실당 4만원의 추가운임을 더해야 합니다.



이상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방법과 가격, 노선 등의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서해안으로 기차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참고해 보세요. 온양온천, 추사고택, 대천해수욕장, 해미읍성 등 기차역 주변에 관광지가 많아서 당일치기나 1박2일 코스로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