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꿀팁

믹스커피 카페인 함량 비교

by blaaah 2017. 9. 12.
반응형


사무실에서 믹스커피를 즐겨먹는 편인데요, 하루에 여러 잔을 마시다 보면 불어나는 뱃살과 카페인 때문에 은근히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현재 판매 중인 믹스커피 카페인 함량을 비교해 볼게요.



예전에 비해 1인당 커피 소비량이 늘고 있는데요, 그중 믹스커피는 우리나라 전체 커피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도 10여개사로 100여개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 기호식품 중의 하나인 믹스커피 카페인 함량과 일일 최대 섭취 권고량을 알아보고, 하루에 몇 잔까지 마실 수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 카페인 일일 최대 섭취 권고량


/출처: 한국소비자원


카페인은 적당량 섭취하면 집중력을 높이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지만, 과잉 섭취하면 불면증, 신경과민, 메스꺼움, 위산과다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어린이는 부작용의 정도가 심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성인 기준 400mg이며, 커피믹스에는 평균 "52.2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최대 섭취 가능한 커피믹스 양은 "7.7봉"이지만, 에너지음료나 탄산음료, 초콜릿 등을 먹을 경우 조절해야 합니다.


성인: 400mg, 임산부: 300mg, 30kg: 이하의 어린이 75mg



믹스커피 카페인 함량은 1회 제공량(1봉지)당 적게는 40.9mg에서 많게는 77.2mg으로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하루에 커피믹스를 2~3잔 정도 마시면 최대 섭취 권고량의 20%~40%를 섭취하는 셈입니다.





■ 커피믹스 성분 비교



/출처: 한국소비자원


커피믹스별 중량과 당류 등의 1회 제공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맥심 모카골드와 화이트골드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카페인 함량이 낮은 편이네요.


커피믹스는 하루에 두 잔 정도가 적당하며, 한 잔당 칼로리가 평균 53Kcal, 당류는 5.7g으로 식후에 바로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믹스커피 카페인 함량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카페인보다 칼로리와 당류 때문에 양을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일 섭취량 확인하시고 좀 더 건강하게 마시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