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핸드폰 분실신고 통신사별 안내

by blaaah 2017. 7. 30.
반응형


핸드폰을 분실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데요, 주은 분과 통화가 되거나 어디서 찾는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빨리 분실 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통신사별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볼게요.


핸드폰을 잃어버린 경우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이 분실 신고인데요, 이차 피해를 막기 위해 통신사는 물론, 경찰서에도 신고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폰에 설치된 어플이나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공인인증서는 신고한 후 폐기해야 합니다.





신고 방법은 통신사별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되는데요, 신고 중 찾을 경우, 같은 방법으로 핸드폰 분실신고 해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 KT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


먼저 KT 올레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My올레" 카테고리에서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KT 올레 http://www.olleh.com/



분실한 날짜와 지역, 연락처 등을 입력한 다음, 하단에 있는 "휴대폰 분실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휴대폰 분실신고 해지 방법은 분실 신청할 때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방법인데요, KT 올레 폰으로 114에 바로 연락하거나, 080-080-1618(무료), 1588-0010(유료)로 전화해서 신고하면 됩니다.


KT 올레 고객센터: 114(KT 올레 폰을 이용할 경우), 080-080-1618(무료), 1588-0010(유료)





■ SK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


SK 텔레콤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접속한 다음, 바로가기 메뉴 중에서 "휴대폰분실/정지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로그인해야 이용 가능한 메뉴이기 때문에 아이디나 비번을 모를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티월드(T world) http://www.tworld.co.kr/

SK 텔레콤 고객센터: 114(SK 텔레콤 폰을 이용할 경우), 080-011-6000(무료), 1599-0011(유료)



■ LG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고객지원 메뉴 중에서 "분실신고"를 선택하면 됩니다.


LG 유플러스 http://www.uplus.co.kr/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114(LG 유플러스 폰을 이용할 경우), 080-019-7000(무료), 1544-0100(유료)



참고로 택시에 두고 내렸을 때는 1644-1188로 연락하면 되는데요, 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며, 카드번호와 날짜를 입력하면 결제한 택시의 차량번호와 운전자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폰을 잃어버렸다면 소액결제 등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최대한 빨리 분실 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